제28회 음성군의회(정기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1993년 11월 25일(목) 10시 00분
□ 제28회 음성군의회(정기회)개회 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를 위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10시 00분 개식)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을 하시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유희종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회 개원 3차년도인 금년을 알차게 마무리 짓고 94년을 내실 있게 준비 하여야 할 ‘93년도 정기회 개회를 위하여 우리는 이렇게 한자리에 모여 있습니다.
본인은 먼저 의회 발전과 함께 “희망찬 새 음성 건설” 로 군민의 복지 증진과 음성군민의 번영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하여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면서 군민의 뜻에 따라 “항상 군민과 함께하는 의회 운영” 을 이룩하고자 힘써 오신 의원 여러분들의 충정된 의정 활동에 심심한 감사와 아울러 경하해 맞이하는 바입니다.
의원 여러분!
우리는 임기 상반기를 지나 오늘에 이르기까지 개원식에서 군민 앞에 약속한 엄숙한 선서를 되새기며 지방자치의 조기 정착이라는 대명제 아래 금년에도 그 어느 때 보다도 열심히 노력하고 힘써 왔던 한 해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오늘 우리는 정기회를 맞아 이 자리를 빌어 새로운 다짐과 함께 겸허한 마음으로 조용한 반성 속에 군민으로 하여금 넉넉한 합격점을 받기에 부족함은 없었는지? 돌이켜 보고 각오를 새롭게 다지는 제기를 갖도록 합시다.
금번 정기 국회에서도 그동안 시행한 지방자치성과를 토대로 지방 의회에서 수차례 건의 된 바 있는 불합리한 점을 개선하기 위하여 지방자치법의 개정 등 제도적 정비를 위한 심의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모쪼록 제도상의 문제점이 현실에 맞게 원만하게 개정되므로 군민의 기대 속에 충족하지 못하였던 부분들이 우리의 활동으로 주민들이 공감하는 가운데 “신뢰 속에 발전하는 지방의회”가 됨으로서 군민에게는 보답의 결실이 이루어지기를 비는 마음 간절합니다.
의원 여러분!
이번 정기회에서는 예산결산승인 및 예비 비승인과 군정에 관한 질문, 행정사무감사, ‘94예산심의 및 군정 현안사항 심의 의결 등 막중한 책무가 부여되어 있는 매우 중요한 회기입니다.
요즈음 농촌에서는 이상 저온으로 인한 냉해와 추곡 수매가, 배추 파동 등 그 어느 때 보다도 실의에 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타까운 실정으로 그동안 집행기관에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만 우리 모두 살기 좋은 농촌, 돌아오는 농촌이 되도록 전 군민의 지혜를 모아 국가적인 시책만의 의존 보다는 지방 정부에서도 우리 지역실정에 맞게 보다 많은 예산 지원 및 대응책을 강구하여 주신 것을 당부 드립니다.
군민에게 위임받은 “공인의 직분은 중노동의 연속” 이라고 하는 선진국 의회의 지방자치 기본정신을 상기하면서 군민을 위한 정책결정에 보람과 영광이 함께 하도록 더 많은 자료의 수집과 충분한 연구 검토 등 많은 연찬 활동을 통하여 군민의 의도하는 바대로 군정의 방향 설정이 이루어지도록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기관에서도 이번 정기회를 맞아 많은 자료의 제출과 출석 답변 등의 어려움이 있겠지만 주민 자치의 이해와 협조 속에 “주민 본위의 행정”으로 지역 발전의 촉진을 창조하는데 중지를 모아 공동의 노력으로 ‘94년도 군정의 기본 설계를 수립하여 주신 것을 당부 드리는 바입니다.
이번 정기회에도 참석하신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빛나는 의정 활동으로 우리의 역할 강화와 군민과 함께 하는 “희망찬 새 음성 건설”로 음성군의 무궁한 발전이 이어지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잠시 후 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 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