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7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1996년 7월 3일(수) 10시 00분
□ 제57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영령을 위한 묵념
5. 개회사
6. 폐 식
(10시00분 개식)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를 위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 곡에 따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유희종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우리는 오늘 제 57회 임시회를 개회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본인은 먼저 완전한 지방자치 1주년을 맞아 그동안 주민 본위의 열린 자치행정을 추진하면서 시대적 여망에 부응하여 각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시책을 개발하며 개선해 나가기 위한 많은 변화의 노력을 기울여 오신 공직자 여러분들께 군민을 대변하여 심심한 감사와 따뜻한 격려를 보내는 바입니다.
이번 회기는 “완전한 지방자치 개막”의 한 돌을 맞이하는 의미 깊은 회의로서 우리가 지난 1년간 자율과 책임, 경쟁의 바탕위에서 자치발전을 활짝 꽃피우기 위해 활동해 온 노력의 결산과 함께 자신을 되돌아보는 기회를 갖고자 합니다.
의원 여러분!
요즈음 지난 1년 간의 지방자치 성과를 여러 각도로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만 우리 의원 모두는 평가를 받는 입장에서 안주하는 자세가 아닌 겸허하게 자중자애하며, 모든 것을 채찍으로 받아들이고 평가에 앞서서 성실하면 성실할수록 스스로 깨닫게 된다는 평범한 교훈을 거울삼아 더욱더 힘 모아 열정에 노력을 기울여 나갑시다.
그리하여 오늘 보다는 내일을, 생각하고 준비하는 미래지향적인 의지로 우리 음성군의 특성과 혼이 깃들어진 살기 좋은 복지음성을 우리 힘으로 건설하도록 합시다.
의원 여러분!
함께하신 공직자 여러분! 금번 임시회에서는 군정에 관한 질문과 답변, 상반기 결산 및 하반기 계획에 따른 군정보고 및 각종 상정안건을 처리해야 하는 8일간 일정으로 그 어느 때 보다도 분주한 가운데 출석과 협조가 요청되는바, 집행기관에서도 새롭고 힘
찬 2차 년도를 향한 새 출발과 함께 21세기를 앞서 생각하고 착실하게 대비한다는 각오로 연구하고 토론하며 발전시키는 활력이 넘치는 원만한 임시회가 이루어지도록 협조하여 주실 것을 기대하는 바입니다.
아울러 장마철을 맞아 집중호우에 대비한 수해위험지역의 안전관리 대책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농작물의 피해 등 수해가 재발되지 않도록 힘써 주실 것과 여름철 주민 건강을 위한 수인성 전염병 예방활동에도 행정력을 집주하여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참석하신 여러분들과 함께 이번 제 57회 임시회가 지역주민의 이익은 물론 나아가 지역발전과 직결되는 보람된 의정활동이 될 것을 다짐하면서 개회사에 가름합니다.
감사합니다.
(10시13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