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67회 음성군의회(제1차 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24년 6월 17일(월) 10시 00분

□제367회 음성군의회(제1차 정례회) 개회 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00분 개식)

○의사팀장 이재순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67회 음성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안해성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안해성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조병옥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호국 보훈의 달 6월을 맞아 제367회 음성군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군민과 소통하며 실천하는 의회’를 기치로 힘차게 출발한 제9대 의회가 어느덧 전반기 마지막 회기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2년간 군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면서 소통과 공감을 통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전반기 의정활동을 위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물심양면 진심 어린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조병옥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기관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돌이켜 보면 지난 2년 동안 우리 의회와 집행부는 공동의 협력자로서 때로는 견제와 감시자로서 많은 일들을 함께해 왔습니다. 대외적으로는 전 국민을 고통스럽게 한 코로나19 종식과 대내적으로는 지역 발전과 군민의 복리 증진을 위한 조례안 및 예산안 등 처리를 위해 함께 노력했습니다. 특히, 중부내륙철도 지선 연결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 반영 건의안 등 6건의 건의안을 채택해 군민의 목소리를 정부와 국회에 적극 대변하며 우리 음성군의회는 집행부와 함께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 실현을 위해 힘을 모아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1차 정례회는 군정질문과 전년도 세입ㆍ세출 결산 승인 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군정질문 시 군민의 뜻이 적극 반영되고 합리적이며 발전적인 방안이 제시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결산 심사에 있어서 의결한 예산이 당초의 목적대로 적법하게 집행되었는지 면밀히 분석하여 내년도 예산 심의의 지표로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부에서는 결산 심사 등을 통해 지적된 사례들을 군정에 적극 반영하여 주시기를 바라며 모쪼록 이번 정례회가 의회와 집행부가 상호 협력하고 일취월장하는 회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이제 본격적인 무더위와 장마가 예상되는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자연재해를 완전히 막을 수는 없지만 인재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항상 건강하시고 늘 행복만 가득하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재순  이상으로 제367회 음성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