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1992년 9월 24일(목) 10시 00분

□ 제17회 음성군의회(임시회)개회 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를 위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10시 01분 개식)

○의사계장 이주혁  지금부터 제17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따라 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안병일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안병일  평소 존경하는 의원여러분 !
  그리고 항상 의정발전에 협조와 이해를 아끼지 않으시며 희망찬 음성건설을 위하여 열정을 기울이고 계시는 전석조 군수님과 관계공무원여러분 !
  오늘 제17회 임시회가 개회되어 건강하신 모습을 뵙게 되니 기쁜 마음 금할 길이 없습니다.
  지난 제16회 임시회를 마치고 그동안 ‘91년도 세입·세출결산검사를 하여 주신 신화철 의원님, 김홍배 의원님과 그리고 교통사고를 줄여나감으로서 군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자 교통사고 예방대책특별위원회 활동을 하여 주신 김정용 위원장과 참여하신 의원님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또한 군정시책의 원활한 추진으로 군민의 복지 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하여 불철주야 노력해 오신 관계공무원 여러분에게도 심심한 경의를 드리는 바입니다.
  의원 여러분 !
  우리는 얼마 전 우리 고유명절인 중추절을 맞아 한민족의 대이동과 함께 지역 주민과 가족 친지가 한자리에 모이는 기회를 통하여 많은 대화를 나누고 의견을 교환한 바도 있습니다.
  오늘 제17회 임시회에서는 군정에 관한 질문과 답변을 듣는 회기로 의원여러분께서는 그동안 많은 의견을 수렴하고 사전 준비도 충분히 하셨으리라 믿습니다.
  모쪼록 지역민을 대변하여 항상 연찬하고 노력하는 의원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시고 역량을 발휘하여 군민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알권리를 충족시켜주는 일에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기관에서도 군민의 뜻에 따라 군정발전을 위한 질문인 만큼 성실한 답변을 통해 지역 주민의 공감대속에 의회와 집행기관이 상호 발전하는 내실 있는 의회운영이 이루어지도록 협조를 당부 드리는 바입니다.
  의원 여러분 !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주변 여건이 어렵더라도 지역주민들이 우리에게 무엇을 구하고 무엇을 기대하고 있는지를 찾아 용기를 가지고 우리 의정활동을 꽃피우는 일에 전력투구하는 지역의 일꾼이 되도록 합심노력 합시다.
  그리하여 군민과 의회와 행정이 함께 함으로서 더욱 우리들이 화합하여 발전하고 군민으로부터 신뢰와 존경받는 의회가 이룩되도록 합시다.
  아울러 19호 태풍 “테드”가 오늘 우리나라에 상륙하여 집중적인 호우가 예상된다고 하니 우리 모두 합심 노력하여 호우로 인한 피해와 수확을 앞둔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 하도록 슬기롭게 예방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우리의 의정활동에 지대한 관심으로 애정을 보내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개회사에 가름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이주혁  이상으로 제17회 음성군의회(임시회)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잠시 후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