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1994년 3월 24일(목) 10시 00분
□ 제30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를 위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10시 00분 개식)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을 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따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유희종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음성군 발전을 위하여 수고하고 계시는 전석조 군수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우리는 오늘 제30회 임시회를 개회하기 위해 이 자리에 모였습니다.
‘94년도 새봄과 함께 요즈음 정치관계법 개정공포 등 정치, 경제, 사회의 개혁작업을 가속화시켜 깨끗한 사회를 이룩하기 위한 일련의 조처와 개방화, 국제화의 변화속에 무한경쟁시대의 돌입을 맞은 매우 중요한 시기에 우리가 살아가고 있다 하겠습니다.
온 군민의 지대한 관심속에 정치적 변혁과 함께 경제희생과 물가뿐만 아니라 식수오염, 환경문제 등 갖가지 어려운 난제들이 나타나고 있는 실정으로 우리 모두는 더 넓은 안목을 가지고 새로운 사고로 연구하며 소신있고 신뢰받는 의사결정과 집행을 위해 힘써야 하겠으며, 대외 경쟁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우리지역 특성에 적합한 시책의 발굴과 열정의 노력을 기울여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의원 여러분!
우리는 지난 제29회 임시회를 계기로 출신 지역별로 의정보고회를 개최하여 의회 민주제도를 올바르게 이해시키며 보다 많은 군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활짝 열린 의회상”을 구현하기 위한 의정활동을 한바 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수고하여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심심한 감사를 드리면서 군민의 바라는 바가 시책에 많이 반영되도록 앞으로 더욱더 내실있고 창의적인 활동을 기대하는 바입니다.
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에는 상정안건처리 및 개방화시대에 대비한 농어촌발전 5개년계획안 보고의건과 군정주요업무보고를 받는 회기로 정하고 업무보고를 통해 군정의 세심한 파악과 우리 농업의 현실과 미래상에 대한 진지한 토의와 의견 제시 및 심사숙고한 타협으로 미래지향적인 시책이 잘 추진되어 주민복지의 향상과 지역발전을 앞당기는 공동에 노력을 기울이도록 합시다.
의원 여러분!
어느덧 의회 개원 3주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 잘잘못을 되돌아보고 자성하면서 눈앞의 작은 이익과 이론에 억매이기 보다는 공익우선의 정신에 부응하여 전문지식의 연찬과 새로운 사고로 당당하게 미래를 향해 달려갑시다.
다가오는 21세기를 우리 민족이 세계의 중심 국가로 우뚝 서는 도전과 기회의 세기로 만들어가면서 중부권에 위치한 우리 음성군이 “가장 살기 좋은 고장”으로 “희망찬 새음성 건설”을 위해 군정의 모든 시책과 사업이 활기차게 전개되도록 힘을 모읍시다.
감사합니다.
(10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