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7회 음성군의회(제1차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00년 7월 11일(화) 10시 04분
□제97회 음성군의회(제1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10시 04분 개식)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녹음반주)
“바로”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박희남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과 정상헌 군수님 그리고 참석하신 여러분!
지금은 2000년도 상반기를 알차게 마무리하고 하반기를 내실 있게 계획해야 하고, 제3대 의회 후반기를 새롭게 시작하는 시점에서 제97회 정례회를 열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제3대 의회 전반기 2년 동안 이준구 전 의장님을 중심으로 혼신의 노력을 다하여 열심히 의정 활동을 해주신 것은 물론, 집행부에 대해 적절하게 견제함으로써 음성군이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관계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적극적으로 성원해 주신 군민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 심심한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굳은 각오와 새로운 다짐으로 힘차게 시작하는 오늘 제97회 정례회가 제3대 후반기를 새롭게 시작하는 출발점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우리 의회에 많은 협조와 성원을 보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우리 의회에서도 ‘항상 낮은 곳으로 임하면서 보이지 않게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물’처럼 묵묵히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오늘은 삼복 더위가 시작되는 초복입니다.
그러나 불볕더위 못지 않게 제3대 후반기를 새롭게 출발하여 음성군과 군민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동료 의원 여러분의 의지가 뜨겁게 타오르고 있음을 느낍니다.
10일간의 일정으로 계획된 이번 제97회 정례회에서는 상정 안건을 처리하고 군정에 대한 질문과 답변 그리고 99년도 결산에 대한 승인을 한 후 금년도 상반기 주요 업무 추진 실적과 하반기 주요업무 추진 계획을 보고 받을 계획으로 있습니다.
이번 회기에도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 많은 연찬을 통하여 폭넓게 군정질문을 함으로써 군정이 보다 알차게 추진되게끔 해 주시고, 집행부에서는 군민들을 대표해서 질문하는 동료 의원들의 질문에 대해서는 소상한 설명과 장기적인 안목을 갖고 추진 방향을 밝혀서 평소 군민들께서 궁금해 하는 사항들이 말끔히 해소되는 것은 물론 지역이 더욱 발전하고 주민들이 실질적인 소득이 향상되도록 준비된 자세로 성실하게 답변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군정 주요업무 추진 실적은 문제점과 부진사유를 면밀하게 분석하여 하반기에 바로 잡아 나가는 자세로 보고하여 주시고, 하반기 계획은 불요불급한 사업이나 낭비성 행사 계획을 지양하고, 군민들에게 꼭 필요한 사업에 예산이 투자되도록 알찬 계획을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이번 제97회 정례회 회기가 우리 군민들에게 희망의 창문을 활짝 열어 주는 회기가 될 수 있도록 다함께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실 것을 거듭 당부 드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의 활발한 의정 활동을 기대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