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1994년 6월 27일(월) 10시 00분
□ 제33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를 위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10시 00분 개식)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 곡에 따라 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유희종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이종배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활기찬 음성” 건설과 8만군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군정추진에 불철주야 수고해 오시는 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 이 자리를 빌어 심심한 감사와 아울러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어느덧 금년도 6월 하순을 맞아 지난 상반기를 돌이켜 보며 일련의 모든 사업들을 면밀히 점검하고 분석하여 미진한 부분에 대하여는 대책을 강구하여 보람되고, 알찬 결실을 이룩하기 위한 하반기를 준비하여야 할 분기점에 다다르고 있습니다.
그동안 국민적 관심을 고조시켰던 북한 “핵”의 투명성 확보와 우루과이라운드 국회비준, 지하철, 노조의 파업감행 선포 등 사회적 안정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있습니다만 국가적 차원의 적절한 조치로 평화통일을 앞당길 수 있는 남북관계의 호전 및 사회 안정을 이룩되기를 비는 마음 간절합니다.
의원 여러분!
지난 32회 임시회 회기동안에는 지방자치 발전과 함께 도출되고 있는 주민의 기대욕구와 지역 현안 문제에 슬기롭게 대처하는 성숙된 자치 역량을 키워나가기 위해 혐오시설을 대상으로 비교견학 활동을 실시한바 있습니다.
수고하여 주신 의원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아무쪼록 귀중한 자료의 수집과 함께 몸소 느끼셨던 체험들이 우리 고장에 지역적 이기주의를 극복하는데 없어서는 아니 될 주민과의 밀접한 가교 역할로 이어져 군정발전에 기여하는 효과가 나타나기를 기대하는 바입니다.
우리는 오늘 제33회 임시회를 맞아 금년도 군정추진에 필요한 예산규모에 불가불의 증감요인이 발생하여 편성 제출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의 결과 견학결과 보고청취 등 각종 상정안건을 처리하여야 할 매우 중요한 회기라 생각합니다.
공직자 여러분!
오랜 가뭄 끝에 다가오는 장마철을 맞이하여 각공사의 사업장과 수해 위험지역 및 상습 지역에 대한 정밀조사 등 안전진단을 실시하여 유수 지장물 제거 등 빈틈없는 사전 안전대책을 추진하여 주민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재해예방에 만전을 기해야 하겠으며, 여름철 수인성 전염병 예방을 위한 하계방역 활동을 철저히 전개하는 군민 보건위생에 심혈을 기울어 주실 것을 당부하는 바입니다.
이 자리에 참석하신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무더운 여름 날씨 건강에 유념하시어 이번 임시회에서도 의원님들의 결속된 힘찬 노력과 분발로 값지고 눈부신 활기찬 의정활동을 펼쳐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끝으로 우리 의회 발전을 염원하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10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