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1992년 10월 6일(화) 10시 01분
□ 제18회 음성군의회(임시회)개회 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를 위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10시 01분 개식)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을 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따라 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안병일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항시 의정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협조와 지원을 하여 주시는 전석조 군수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제 농촌에서는 그동안 땀 흘려 일해오신 대가로 알찬 곡식을 거두어들이는 수확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600여 공직자의 부단한 노력과 농민의 피땀 어린 각고로 이루어낸 12년 연속 풍년 농사를 군민과 함께 감사와 경의를 표하며 공직자 여러분들의 그간의 노고에 치하와 격려를 드리는 바입니다.
지난 17회 임시회에서의 군정질문은 군정시책의 차질 없는 추진과 알찬 마무리를 위해 군민의 뜻대로 군정이 잘 이루어지도록 촉구하는 계기가 된 회기였다고 생각하며 의원 여러분들께서 지난 회기에 보여주신 진지한 자세와 열의는 우리 의회가 발전하고 또한 모든 군민들의 성원과 동참 속에서 진정한 지방자치의 발전을 가져오리라는 확신을 갖게 하였습니다.
의원 여러분!
이번 제18회 임시회에서는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하는 회기로서 당초 확정 후에 나타난 사업의 변경이나 새로운 사업의 추진 등 여러 가지 사유로 인해 추가경정 예산안이 상정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모쪼록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선임되시는 의원님들께서는 최소의 경비로 최대의 효과를 올릴 수 있는 건전재정이 운영될 수 있도록 예산심의에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당부하는 바입니다.
우리 경제가 그동안 지속적인 성장을 이룩한 이면에는 우리 농민들의 희생이 있었다는 점을 우리는 잊지 말아야 합니다.
풍작을 앞두고도 일손부족으로 수확을 걱정하며 수매가와 물량을 염려하는 농심을 헤아려 적정한 가격보장이 수반되는 조처를 다 함께 기대해 봅니다.
의원 여러분!
항상 군민은 의원 여러분의 활동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우리는 군민을 대변하여 군정을 심의하고 민의에 의한 의사결정을 하는 일이라면 더욱더 적극적으로 착실하고 신중한 자세와 열의를 가지고 이번 회기에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집행부에서도 금년도 계획된 사업을 차질 없이 알차게 마무리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면서 바쁘신 가운데도 이 자리에 참석하여 주신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고 다 함께 이번 임시회를 원만히 마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라며 개회사에 가름합니다.
감사합니다.
잠시 후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