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1991년 11월 19일(화) 10시 05분

□ 제9회 음성군의회(임시회)개회 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를 위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의사계장 이주혁)


(10시 05분 개식)

○의사계장 이주혁  지금으로부터 제9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안병일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안병일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참석하신 박홍규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여러분!
  우리는 오늘부터 11월 25일까지 1주일간의 회기로 군정 현안과 주덕-도안간 확포장 공사에 따른 음성 우회 도로 조기완공 건의문채택과 아울러 새마을소득특별지원사업 및 ’91수해복구사업 확인을 위한 특별위원회 활동을 위하여 이 자리에 모였습니다.
  지난 10월중에 개최됐던 제8회 임시회를 끝내고 의정활동에 내실을 기하기 위해서 의원여러분께서는 의원세미나 등 연찬활동과 정기회준비에 진력하시면서 지역 주민의 여론을 청취 하셨습니다.
  의원 여러분!
  지방화 시대에 부응하여 우리 의회가 개원된 지 7개월이 남짓 지났습니다.
  그동안 자방자치에 이모저모가 방송이나 신문지상에 보도되고 지역여론화 되면서 모두가 염려하시고 또한 그에 못지않은 충분한 질책 등은 지방자치를 정착시키려는 충정어린 마음에서 우러나왔다고 본인은 생각합니다.
  때를 같이하여 지난번 제8회 임시회에서는 군민의 진정한 대표자로써 양심에 따라 맡은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우리 음성군의회의 명예와 권위를 정립함으로써 지역발전에 헌신적으로 봉사할 것을 다짐하는 음성군의회의원윤리강령을 채택한 바도 있습니다.
  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참석하여 주신 공무원 여러분!
  지방자치가 조속히 장착되어 뿌리를 내리려면 지역발전과 주민 복지향상에 공직자 여러분과 의원간의 격의 없는 협조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집행기관 의결 기관의 구분에 앞서 상호 협조 속에 서로를 아끼고 격려하면서 진정한 민주주의를 꽃피우도록 다같이 노력합시다.
  지방자치의 성패는 지역 공직자, 지방의회의원 그리고 지역 주민에게 똑같이 있다고 생각하면서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머리를 맞대고 숙의하고 토론하면서 타협하는 과정을 거쳐야 더욱 발전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의원여러분! 이번 임시회에서는 음성군군세조례중개정조례안 등의 상정안건 처리와 특별위원회 활동을 하고자 합니다.
  특별위원회는 추진 실제를 정확히 파악하여 의원들의 의견을 반영함으로써 발전적인 군정을 이룩하고자 의원 자신의 일이 아닌 주민의 대표로서의 일이니 만큼 위원여러분께서는 항시 겸허한 자세로 각종안건을 신중히 처리하여 주시고 심도 있고 성실한 의정 활동을 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참석하신 관계 공무원 여러분!
  고르지 못한 날씨에 이번 회기 중에도 동료의원 여러분의 아낌없는 협조가 있으시기를 부탁드리고 이번 임시회 준비에 수고해 주신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의사계장 이주혁  이상으로 제9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잠시 후에 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 12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