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7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22년 7월 15일(금) 09시 58분

□제347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09시58분 개식)

○의사팀장 염용호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47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애국가 제창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생략하겠습니다.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안해성  존경하는 11만 음성군민 여러분과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조병옥 군수님을 비롯한 900여 공직자 여러분!
  제347회 음성군의회 임시회를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군정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눌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지난 7월 1일 제9대 음성군의회와 민선 8기가 새롭게 출범하였습니다. 이에 적극적으로 성원해 주신 동료 의원님들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군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이제 음성군이 더 크게 도약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각자의 역할을 잘 수행해야 할 것입니다. 저 또한 앞으로 지역주민의 다양한 여론을 수렴하고 각종 현안사항을 충분히 협의하여 민주적이고 능률적이며 정의롭고 공정한 의정 운영이 되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4일간 열리는 임시회에서는 2022년도 주요 현안사업 보고와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그리고 상정 안건 처리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이번 임시회는 제9대 음성군의회가 처음으로 의안을 다루는 회기로서 개원식에서 군민 앞에 엄숙히 선서했던 우리의 각오와 다짐을 실현하는 첫 번째 단추라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추경예산안 심사와 상정된 안건에 대하여 군민의 입장에서 심도 있게 검토하여 주시고, 특히 시급한 지역 현안사업 등 꼭 필요한 예산이 내실 있게 편성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갖고 심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집행부의 정책 방향에 대하여도 심도 있게 검토ㆍ분석하여 잘하는 것은 더 잘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지역의 현실에 어긋나는 사항은 그 대안까지 모색하는 등 군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업무 보고와 예산안 심사를 처음 접하는 의원님들이 계시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성실한 보고와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저는 집행부와 의회가 상호 견제와 협력 속에 서로 합심하여 군민의 뜻을 받아들여 나아갈 때 비로소 지역발전은 물론 밝은 미래가 앞당겨질 수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우리 의원 일동은 제9대 음성군의회의 의정방향인 ‘군민과 소통하며 실천하는 의회’의 구현을 위해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올바르게 대변하면서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충실한 일꾼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민선 8기를 맞아 새롭게 시작한다는 각오로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인 군정 비전과 ‘지속 가능한 성장, 더 큰 음성 건설’ 실현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자리를 함께해 주신 동료 의원님들과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11만 군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염용호  이상으로 제347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05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