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9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1997년 10월 21일(화) 10시 00분

□ 제69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2. 국기에대한경례
3. 애국가제창
4. 순국선열및전몰호국영령에대한묵념
5. 개회사
6. 폐식

(10시 00분 개식)

○의사계장 정정희  지금부터 제69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 곡에 따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최관식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최관식  의원 여러분!
  그리고 정상헌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그 어느 해 보다 도 풍요로움이 가득한 수확의 계절을 맞이하여 요즈음 풍성한 가을걷이가 한참 전개되고 있습니다.
  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군민 대화합과 번영을 이룩하기 위한 제16회 설성문화제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우리는 오늘 제69회 임시회를 개회하고자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본인은 먼저 풍년농사를 위해 그동안 땀 흘려 일해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또한 설성문화제를 군민 모두가 하나 되는 문화축제로 더욱 빛낼 수 있도록 수고해 주신 공직자와 관계자 여러분들께 따뜻한 격려의 인사를 보내는 바 입니다.
  아울러 결속된 힘과 군민화합 정신을 앞으로 지속적으로 계승 발전시켜 전국 제일의 “살기 좋은 복지음성” 건설로 꽃 피움으로서 정직하고 “자랑스러운 음성군민”의 위상을 더욱 확고하게 지켜나가게 되기를 기대하는 바입니다.
  지난 10월 17일에는 우리 음성군의회가 주관이 되어 당면한 청소년 문제를 다같이 공감하며 생각해보는 시간과 지방자치 제도의 인식을 새롭게 하기 위한 모의지방 의회를 개최한 바 있습니다만, 우리 고장의 청소년들이 보다 밝고 건전한 삶을 통해 자기 발전을 추구할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조성해 나가는 일에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책임을 지고 더욱 힘써 나가야만 할 것으로 봅니다.
  의원 여러분!
  그리고 함께하신 공직자 여러분!
  우리는 이번 제69회 임시회를 맞아 상정안건 처리와 ‘97주요건설 사업장의 현지 확인 및 타시·군 비교견학 활동을 하고자 합니다.
  요즈음 2002년 월드컵 공동개최와 때를 같이하여 월드컵 본선 4회 연속 진출이라는 국민적 대업의 승전보속에 신명나는 일이 없는 우리 사회를 풍성한 가을걷이와도 같이 열광의 도가니로 몰아넣으면서 스포츠의 힘을 만끽하고 있는 이때, 지방자치의 주역인 우리들은 우리에게 부여된 소임을 충실히 수행하는데 조금도 소홀함이 없도록 힘써야만 하겠습니다.
  따라서 금년도 풍성한 수확의 마무리는 물론 동절기에 대비한 영세서민 생활안정과 ‘97년도 군정시책 추진상황을 총 점검하여 필요한 대책을 강구해 나가는 한편, 1개월 앞으로 다가 온 정기회에 앞서 각종 자료의 수집 및 연찬활동과 준비에 힘써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참석하신 모든 분들께 더욱 큰 영광 있으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가름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정정희  이상으로 제69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잠시 후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