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2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1999년 3월 29일(월) 10시 00분
□ 제82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10시 00분 개식)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따라 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준구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음성군 발전을 위해 진력하고 계시는 정상헌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해빙과 동시에 각종 재난사고 예방과 3년 연속 풍년농사 달성을 위한 영농의 완벽한 준비와 봄철 산불예방을 비롯하여 공공사업의 조기발주 등을 위해 지금 이 시간에도 수고하고 계시는 산하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 이 자리를 빌어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해에는 “6.25이후 최대의 난국”이라는 IMF의 내습으로 인한 구조조정과 대량해고의 여파로 군민들이 커다란 어려움을 겪어야만 했습니다.
그러나 다행이도 온 국민이 한마음이 되어 노력한 덕분에 각종 경제지표가 눈에 띄게 회복세를 보이고 있어 외환보유고도 적정수준을 넘게 되어 국내·외 전문가들로부터 “이미 경제위기에서 벗어났다”는 평가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이제 힘겨웠던 20세기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천년과 21세기를 준비해야만 하는 의미 있는 해로서 군민모두의 의식과 생활개혁을 요구하고 있는 “제2의 건국” 2차 년도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그동안 겪어왔던 어려움을 교훈삼아 21세기 우리 후손들의 삶의 질이 보다 풍요롭고 넉넉해 질 수 있도록 우리 동료의원 여러분과 산하 600여 공무원 여러분들이 앞장서서 이끌어 주실 것을 기대해 마지않습니다.
의원 여러분!
우리는 이번 임시회에서 상정안건 처리와 ‘98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에 대한 조치결과를 보고 받고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지역특산품의 전국 명품화를 제고하고자 타 시·군의 관련 시설을 현지 방문하는 것으로 5일간의 회기를 운영하고자 합니다.
아무쪼록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에 대한 조치결과 보고를 통하여 행정의 생산성과 투명성을 도모하고 특화작목에 대한 타지역의 우수시설 비교견학으로 우리의 농특산품이 제값을 받을 수 있고 전국 으뜸의 유명브랜드 농산품으로 자리매김 될 수 있는 보람찬 회기가 되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음성군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면서 제82회 임시회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잠시 후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 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