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1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1996년 1월 26일(금) 10시 00분

□ 제51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를 위한 묵념
5. 개회사
6. 폐 식

(10시 00분 개식)

○의사계장 정정희  지금부터 제51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바 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영령을 위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 곡에 따라 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유희종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유희종  의원 여러분!
  그리고 힘 있는 충북의 “살기 좋은 복지 음성 건설”을 위해 열정을 기울이고 계시는 정상헌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병자년을 맞아 첫 번째로 열리는 뜻 깊은 제51회 임시회를 개회하고자 우리는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본인은 먼저 ′96년도 군정의 모든 시책과 계획들이 내실 있고 열린 행정의 실현으로 군민들에게 신뢰를 주고 편익과 복지를 향상시키는 무한봉사의 책임행정이 완수됨으로서 “삶의 질”을 보다 높이며 각 분야가 고르게 발전하는 알찬 성과로 이어져 밝은 희망을 안겨주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하는 바입니다.
  여러분들이 잘 아시는 바대로 금년은 15대 총선과 완전한 지방자치의 2차년도로서 희망찬 음성의 미래를 활짝 열어 나가야할 2000년대를 눈앞에 두고 지구촌 무한경쟁이라는 새로운 도전 속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야 할 막중한 책무가 부여되어 있다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함께하신 공직자 여러분!
  제2대 음성군의회 개원 이후 제50회 정기회에 이르기까지 그동안 눈부신 활동을 펼쳐주신 의원여러분께 심시한 감사를 드리면서, 금년 한해도 새로 시작한다는 각오와 마음자세로 자치권의 확충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공부하고 연찬하며 노력하는 “뛰는 의원상”을 정립하여 활기찬 의정활동을 전개하여 주실 것을 기대하는 바입니다.
  지방자치 역사의 수레를 앞서 이끌어야 할 집행기관과 의회는 항시 긴밀한 공조체제와 동반자적 입장에서 지역발전 목표를 향한 응집력을 발휘하여 8만여 군민이 신뢰를 갖고 한마음이 되어 성원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노력과 정성을 기울여 나가야만 할 것입니다.
  그리하여 의미 깊은 제51회 임시회를 시발점으로 우리 모두 찬란한 지방역사를 창조해 나가는 주역이 되도록 다함께 다짐하고 실천해 나갑시다.
  의원 여러분!
  우리를 지지해 주신 군민들께서 보다 많은 땀을 요구하는 기대가 있는 한 우리는 보다 큰 용기를 갖고 겸허하게 자치발전과 지역발전을 위해 화합과 단결로 심기일전해야만 할 때입니다.
  남에게 모든 탓을 돌리는 무책임에 앞서 내 자신을 돌아보는 배려와 나 자신의 문제로 바라 볼 줄 아는 사고의 변화와 미덕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군민에 대한 보답과 군민을 위한 의정활동은 어느 누구에게도 미룰 수 없는 우리 자신들의 책임이요, 의무임을 명심하여 더 많고 더 높은 목표를 향해 힘차게 전진해 나가도록 합시다.
  끝으로 의회발전에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하여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이 자리에 참석하신 여러분들의 건강과 우리 음성군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가름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정정희  이상으로 제51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잠시 후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