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1994년 2월 19일(토) 11시 00분

□ 제29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를 위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11시 00분 개식)

○의사계장 안병일  지금부터 제29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을 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따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유희종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유희종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희망찬 새음성 건설을 위하여 열정을 기울이고 계시는 전석조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갑술년을 맞아 첫 번째로 열리는 제29회 임시회 개회식을 맞이하여 산하 전공무원이 나부터 달라지자는 의식으로 작은 일부터 실행하는 의식개혁운동에 솔선수범하면서 지역 발전을 위해 수고하고 계시는 여러분의 노고에 대해 이 자리를 빌어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94년도에는 모든 계획이 더욱 내실 있고 순조롭게 잘 추진되어 알찬 결실과 함께 지역발전이 가속화되기를 기원하는 바입니다.
  의원 여러분!
  우리는 오늘 이번 임시회를 통하여 상정안건처리와 지난 3년간에 걸쳐 활동해온 내용을 출신 지역 읍·면별로 군민에게 보고를 하는 회기로 운영하고자 합니다.
  모쪼록 금번 의정보고회를 계기로 의회 민주제도를 올바르게 이해시키며 군민의 의견을 보다 많이 수렴하여 의정에 반영하는 “항상 군민과 함께하는 활짝 열린 의회상”을 구현하는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힘써 주시기를 당부 드리며 민의를 바탕으로 한 군정추진과 함께 군민으로 하여금 애착과 정성이 감응하는 원동력으로 승화되어 지역발전의 걸림돌이 되고 있는 그릇된 의식부터 변화하고 달라지는 새로운 군민정신의 개혁운동으로 펼쳐지기를 기대하는 바입니다.
  그리하여 구태의연한 사고를 떨쳐 버리고 음성군 발전의 공동목표를 향해 함께 나아가도록 우리 모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합니다.
  의원 여러분!
  자치발전과 지역발전에 대한 우리의 책임도 우리들 자신에 대한 확신과 의지에 따라 결과는 엄청난 차이가 나타나리라 생각합니다.
  지방자치 4차년도인 올해는 우리에게 부여된 책무와 활동이 매우 중요한 한해로서 밝은 미래와 희망찬 내일을 이룩하기 위한 군민의 봉사자로서의 자세를 가다듬고 더욱더 공부하고 연구하여 의정활동을 내실 있게 펼쳐 나가도록 협조하고 노력하여 주시기를 당부하는 바입니다.
  끝으로, 이 자리에 참석하여 주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음성군의 발전을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안병일  이상으로 제29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