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1992년 2월 28일(금) 14시 05분

□ 제11회 음성군의회(임시회)개회 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를 위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14시 05분 개식)

○의사계장 이주혁  지금부터 제11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안병일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안병일  평소 존경하는 의원여러분 !
  그리고 항상 앞서가는 군정수행을 위하여 열정을 기울이고 계시는 박홍규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
  임신년 첫 번째로 열리는 제11회 임시회 개회식을 맞이하여 그동안 노고에 대하여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금년도에는 모든 계획이 알차게 추진되어 지역발전이 가속화되어 결실을 맺기를 기원하는 바입니다.
  의원 여러분 !
  우리는 오늘 ‘92년 첫 임시회를 통하여 지방자치법개정에 따른 관계조례개정과 당면한 현안처리를 위하여 이자리에 모였습니다.
  우리는 지난해에 9회의 임시회와 1회의 정기회를 거치면서 안건처리 78건중 군민생활 편익과 권익을 위해 새로운 조례 제정 및 불필요한 조례, 개정, 폐지 26건과 군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군정에 반영 해결하고자 주민과 간담회 11회등을 통하여 폭넓은 의견을 듣고 주민의 여망에 부응하고자 노력하면서 여섯건의 건의문을 채택하여 관계부서에 건의하는등 실로 주민과 함께하는 의회 운영을 하여 왔으며 공부하는 의원, 솔선하는 의원, 일하는 의원상을 정립하고자 의원윤리강령 제정및 의원 연찬 활동을 대대적으로 추진하는 열정으로 비록 경륜은 일천하나 활기찬 기세는 의회발전의 초석이 되었음을 자부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지난 1년의 의정 활동의 발자취를 거울삼아 군민의 고견과 중지를 모아 본의사당의 논단에서 의회 민주주의의 꽃을 피워 금년에는 의회가 비약적으로 발전하는 한해가 되도록 심기일전하여 후회없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야 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의원들은 우리를 지켜보고 있는 군민들이 우리에게 무엇을 요구하며, 무엇을 기대하고 있는지를 잘알고 앞으로 우리들은 오늘의 지방자치가 반드시 성공할수 있도록 매사에 최선을 다하면서 공부하는 지역의 일꾼이 될것임을 굳게 다짐하면서 서둘지 않고 지방자치의 대도를 차근차근 나아가야 할것으로 본인은 생각합니다.
  따라서 금년에는 지방자치법 제41조에 명시된 회기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알찬 임시회 및 정기회를 운영하고 군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 군정에 반영하겠으며 또한 수시로 특별위원회를 운영하여 당면과제를 해결하므로서 소명된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군민의 뜻에 어긋나지 않는 빛나는 의정활동을 전개해 나가고자 합니다.
  의원 여러분!
  이제 제14대 총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우리의 주변에서도 과열된 선거분위기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아가고 있음은 실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지방의회가 구성이 되어 지방자치의 2년째를 맞이하는 이때 오늘에 이시점은 공명선거를 이룩하는 길만이 정치, 경제, 사회의 안정과 발전을 위해서 절실히 요청되는 우리 모두의 당면과제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기필코 공명선거를 이룩하여 새로운 선거풍토가 정착되므로서 우리고장이 역사와 전통속에 길이 빛날수 있는 삶의 고장이 되도록 우리의원 모두는 앞장서서 노력합시다.
  의원 여러분 !
  우리는 지난해 년말 군민의 뜻의 어디에 있나를 파악코자 설문조사를 실시한바 음성군의회 활동에 대하여 87, 2%가 지역 기여도에 긍정적이었으나 그에 반하는 12.8%의 의견에 대하여도 결코 묵과하여서는 아니되며 높은 뜻의 채찍으로 겸허하게 받아 들여 더욱 활발하고 내실있는 의정활동만이 우리를 이곳에 보내 주신 군민의 뜻이라는 점을 명심하여 우리의 본분을 다하도록 매진하여야 할것입니다.
  의원 여러분!
  모쪼록 민심을 바로알아 군민의 기대에 충족하고, 공감할수 있는 모범적인 의회운영을 이룩하여 밝고, 밝고, 깨끗한 앞서가는 음성건설을 앞당길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실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금년한해도 참석하신 여러분들의 건강과 소망하시는 일이 모두 성취되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가름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이주혁  이상으로 제11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잠시후 1차 본회의가 개의 되겠습니다.
  
(14시 13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