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9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1999년 11월 11일(목) 10시 00분
제89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10시 00분 개식)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따라 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준구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이 자리에 참석하신 정상헌 군수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저는 먼저 금세기 마지막 도민체전에서 우리군의 목표와 재정규모에 걸 맞는 음성인의 강인한 저력과 끈기를 보여주며 새로운 금자탑을 이룩한 임원. 선수 여러분과 지난주에 끝난 역전마라톤대회에서 종합우승을 쟁취하고 개선한 육상선수여러분의 노고에 심심한 감사를 드리고, 아울러 이렇게 괄목할만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애쓰고 뒷바라지 해주신 관계공무원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어느덧 금년 농사도 막바지 수확기에 접어들어 ‘99년도 추곡수매가 한창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잦은 태풍과 수확기의 호우로 인하여 다수의 벼가 도복되는 등 대다수의 농가들이 적잖은 피해를 입었으나 다행히도 수매등급에서는 평년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지난주에 서울에서 개최된 제8회 전국 으뜸농산물 전시회에서는 음성쌀이 대상을 차지하는 명성을 얻기도 하였습니다.
아무쪼록 막바지 추곡수매 지도와 채소류를 비롯한 과실류 적기수확 등이 동절기 이전에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대민 일손 돕기 추진을 위해서도 행정력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제부터는 금년 한해의 모든 군정이 알차게 마무리 되고 새로운 설계를 하기 위한 준비가 필요한 때라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집행기관에서는 동절기 이전에 추진되고 있는 각종 사업이 견실하게 준공될 수 있도록 발로 뛰는 현장 행정 추진에 박차를 가하여 주시고 내년도의 군정주요 업무계획 또한 군민의 입장에서 알차게 수립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리는 바입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새천년이 시작되는 밀레니엄 시대의 새로운 설계를 하기 위해 개최되는 정기회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정기회는 행정사무감사와 명년도 우리군의 살림 규모를 책정하는 예산심의 등 아주 중요하고도 많은 안건을 처리해야 되는 바쁜 회기입니다.
또한 의원여러분께서 그동안 많은 연찬과 충분한 사전준비를 해오셨습니다만 남은 기간 자료수집에도 더욱더 세심한 준비가 있어야 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함께하신 공직자 여러분!
금번 제89회 임시회에서는 주요조례안과 일반안건을 심의 의결하고 ‘99년도 행정사무감사 자료준비 특위 등이 운영되게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가 21세기 선진 의회상을 정립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의원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분발을 기대해마지 않으면서 이만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잠시 후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 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