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6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1997년 6월 16일(월) 10시 00분
□ 제66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및 전몰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10시 00분 개식)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및 진몰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따라해 주 시기 바랍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최관식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우리 음성군 의회방청을 위해 참석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고 여러분들의 배움의 장의 연장이라고 생각하시고 많은 보탬이 되기를 바랍니다.
의원 여러분!
그리고 정상헌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새희망 밝은미래 큰 음성” 건설과 9만군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불철주야 수고하고 계시는 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 심심한 감사와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어느덧 금년도 6월의 중순을 맞아, 지난 상반기를 되돌아보며 면밀한 분석 검토와 미진한 부분의 대책을 강구함으로써 연초에 계획했던 바대로 모든 시책과 사업들이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힘써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더욱이 이제 며칠후면 “민선자치시대” 을 연지 2주년을 맞이하게 됩니다.
그동안 우리의 지방자치는 당초의 우려와는 달리 대체적으로 활기찬 활동으로 “틀과 모습” 을 잡아가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만, 지역 주민들께서는 주민의식을 갖고 주인으로서 더 많은 봉사의 기대욕구와 궁극적인 목표가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서 행정의 봉사성과 효율성을 높여 나갈수 있도록 저비용, 고효율의 봉사 체제를 화고하게 구축해 나가도록 더욱 노력해야 만 할 것입니다.
의원 여러분!
지난 2년을 결산하게 될 의미깊은 제66회 임시회를 주민 모두가 소망하는 참모습의 지방자치로 발전하도록 우리 모두의 책임과 소신을 다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주실것을 기대하는 바입니다.
특히 금번 임시회에서는 지역주민들께서 보다 많은 관심속에 우려의 목소리가 표출되고 있는 환경문제를 심도있게 접근하여 파악하고 대처하기 위하여 공해배출 시설에 대한 점검활동을 하고자 합니다.
집행기관에서는 그동안 나타난 문제점들을 면밀히 분석하고 소중한 교훈과 경험을 거울삼아 이 기회에 개선하고 해결하기 위해 공공의 노력을 기울인다는 차원에서 적극 협조하여 특위 활동이 원만하게 이루어지도록 힘써 주시기를 당부하는 바입니다.
함께하신 공직자 여러분!
직기 모내기를 마무리하고 이제는 집중호우에 대비한 재해위험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과 수해예방 대책 및 군민건강을 위한 하계방역등 보건위생에 주력해야 할 계절로서 각별한 관심을 갖고 추진하여 주실것을 주문하는 바입니다.
끝으로 무더운 날씨에 의회방청에 임해주신 음성고등학교 학생 여러분들의 건강과 함께 의회운영에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개회사에 가름합니다.
감사합니다.
잠시후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