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1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1995년 4월 11일(화) 10시 00분

□ 제41회 음성군의회(임시회)개회 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및 전몰호국용사를 위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10시 00분 개식)

○의사계장 정정희  지금부터 제41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를 위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따라 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유희종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유희종  의원여러분!
  그리고 “활기찬 음성건설”을 위해 불철주야 수고하고 계시는 이종배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어느덧 만물의 생동감을 더해가고 있는 계절 4월을 맞아 농촌일손이 더욱 바빠지는 영농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오늘 제41회임시회를 맞아 지방자치법의 개정과 함께 기초의회 의원의 임기가 ’95년6월30일까지 연장됨에 따라 의장단 재구성과 상정안건처리를 위하여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지난 임시회에서는 가뭄에 대비하여 농업용수 시설물의 안전관리 방안을 강구하고 유비무환의 운영체제를 확립하여 용수난을 최소화 하는데 기여하고자 현지 확인 특별활동을 하여 주신 의원여러분께 심심한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집행기관에서는 활동 결과를 토대로 하여 수리시설물의 면밀한 점검을 통한 완벽한 정비와 문제점을 사전에 조치하여 풍년농사 준비에 미흡함이 없도록 내실 있는 효과가 나타나기를 기대하는 바입니다.
  요즈음 농촌에서는 무한경쟁의 개방화시대를 맞아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특산물의 고품질화로 소득 증대를 이룩하기 위해 육묘관리와 분포지 정지작업등 온갖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이때 우리군에서는 전국 최초로 품질인증을 받은 음성고추의 판촉 홍보에 역점을 두고 군수께서 직접 홍보활동에 앞장서 주신데 대하여 8만 군민과 더불어 깊은 감사를 드리는 바입니다.
  앞으로 우리농산물도 명품화를 통한 품질향상과 상품성 제고로 경쟁력을 키워 나갈수 있도록 농업에 종사하는 모든 분들이 새로운 기술개발과 과학영농으로 고품생산에 정성을 다하여 주력하고 올바른 상거래의 유통 과정 속에 우리농산물의 품질도를 높여나가고 인지도를 확보하는 것이 당면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정직한 음성인”의 실천이 요구되고 있다 하겠습니다.
  “정직”한 것보다 “더 소중한 신용장”은 없을 것입니다. 올바른 생각! 청렴하고 꿋꿋한 정신! 깨끗하고 바르게 살기위한 우리 음성인의 노력이 함께 할 때만이 의식의 선진화는 물론 지방화 세계화를 앞당기는 토양이 될 것입니다.
  의원 여러분!
  항상 주민과 호흡을 함께하며 정직한 음성인으로 우리고장 정서를 살리는 민주자치행정의 발전을 위하여 지혜를 모으고 다같이 노력합시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정정희  이상으로 제41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