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1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00년 11월 07일(화) 10시 01분
제101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10시 01분 개식)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박희남 의장님으로부터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지금은 올 한 해를 알차게 마무리하고 내년도 사업과 계획을 내실 있게 준비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이러한 시점에서 임시회를 열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혼신의 노력을 다하여 열심히 의정 활동을 해주시는 것은 물론, 집행부에 대한 적절한 견제로 우리 지역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관계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적극적으로 성원을 보내 주신 9만 군민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 심심한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지난 회기에 우리는 수해 복구 사업과 현안 사업들을 해결하기 위한 추경을 심의ㆍ의결한 바 있습니다. 집행부에서는 예산 집행에 철저를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11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이번 회기에는 군정에 관한 질문을 한 후 집행부로부터 답변을 듣는 것을 비롯하여 상정 안건을 처리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평소 군민들께서 궁금해하는 사항들에 대하여 의견 수렴을 충분히 하시고 연찬을 많이 하셔서 심도 있게 질문을 해주시고, 집행부에서는 성의 있고 소신 있게 답변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새로운 지식을 연찬하고 견문을 넓히는 것은 물론 새로운 사업을 우리 군에 접목시키기 위해 5일간의 일정으로 실시하는 선진 시·군 비교 견학에 있어서는, 단순히 보고 지나치는 견학에 그치지 말고 시설과 사업장별로 잘된 점과 좋은 점, 개선해야 될 점 등을 세밀하게 보고 배워서 우리 의정에 반영시키는 것은 물론 군민들께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각별한 각오와 의지를 갖고 비교 견학에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임시회 회기 동안에도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의정 활동을 해 주실 것을 의원님들께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자리를 함께 해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참석하신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잠시 후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