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1993년 4월 12일(월) 10시 00분
□ 제22회 음성군의회(임시회)개회 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를 위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10시 00분 개식)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들께서는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을 하시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하여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 곡에 따라 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안병일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어느덧 만물이 약동하는 계절인 4월도 중순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지난 ‘91년 4월 역사적인 음성군의회가 구성되어 진정한 민주주의의 확고한 바탕을 마련하기 위해 힘써온 우리 초대의원의 임기도 중반을 맞으면서 개최되는 오늘 제22회 임시회는 더욱 뜻있고 중요한 회의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의원 여러분!
지난 3월은 우리 의원들이 의정활동의 내실을 다지지 위해 한 달여 동안 시간 여유를 갖고 지역 주민과 많은 대화를 통하여 여론을 청취하며 지역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하는 계기가 되었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또한 지난 제21회 임시회에서는 순회 의정보고회를 개최하여 군민과 함께 대화도 나누고 많은 의견을 들어 집행기관과 함께 주민의 뜻을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한 바도 있습니다.
참석하여 주신 공직자 여러분!
의정보고 간담회에서 건의된 사항들은 우리 지역의 숙원 사업이라 생각하고 작은 소리에 귀 기울이는 겸허한 자세로 정립하여 올바른 홍보와 아울러 시정, 개선 등 군정에 반영하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하는 바입니다.
의원 여러분!
이제 지방자치 3차 년을 맞이해서 주민자치 의식의 변화와 더불어 군정의 사무를 우리 책임하에 스스로 처리하는 과정을 보다 성숙되게 하기 위해서는 이 자리에 계신 의원 여러분과 상부상조의 협조체계가 그 어느 때보다도 절실하다고 하겠습니다. 특히나 건전한 자치 의식을 바탕으로 우리 지역의 발전을 위해 의원과 지역 주민간의 일체감과 더 나아가서는 집행기관과 의결 기관의 상호 이해와 합의 하에 어려운 문제라도 더욱더 진지하게 토론하고 해결하는 등 더욱 열심히 일할 것을 다짐합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이번 회기에는 접수된 상정안건 처리와 후반기 2년간 우리 음성군의회를 이끌어 주실 의장, 부의장을 선출해야 하는 중대한 임시회로서 지난 2년간 음성군 의회가 타 어느 시ㆍ군 의회보다 활기차게 앞서가는 의회운영을 이룰 수 있도록 각별하신 관심과 협조를 하여 주
신 의원 여러분께 경의와 더불어 심심한 감사를 드리는 바입니다.
오늘 우리의 의원 발전을 염려하여 주시는 뜻에서 바쁘신 가운데에도 방청에 임하여 주신 주민 여러분! 참으로 고맙습니다.
또한 임시회 운영을 위해 참석하신 공직자 여러분과 의원 여러분께서도 재삼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더욱더 건강하심과 8만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도 행운과 축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10시 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