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4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1996년 3월 21일(목) 10시 00분
□ 제54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를 위한 묵념
5. 개회사
6. 폐 식
(10시 00분 개식)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를 위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 곡에 따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유희종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음성군 발전을 위해 수고하고 계시는 정상헌 군수님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
우리는 오늘 제54회 임시회를 개회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본인은 먼저 지난 임시회를 마치고 비 회기동안 지역주민들과 많은 대화도 나누시고 군정과 의정을 홍보하시며 의견을 수렴하는 등 지역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여 주신 의원 여러분께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그동안 겨울 가뭄의 계속과 건조한 기상여건으로 산불 발생이 우려되어 왔으나 ‘96년 새봄과 함께 봄 가뭄의 해갈에 큰 도움이 될 단비가 우리 지역에 평균36.9미리가 내려 봄을 재촉하는 일손을 더욱 바쁘게 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해빙기를 맞아 요즈음 각종 위험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 대책의 착실한 추진과 완벽한 영농준비 등 당면한 현안과제 속에 어느덧 20일 앞으로 다가온 제15대 총선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외적으로는 해상권역과 직결된 독도분쟁으로 온 국민을 분노케 한 반면 중국과 대만의 힘겨루기 양상으로 미사일이 발포되는 등 우리의 주변정세는 예측불허의 변화 속에 그 어느 때보다도 투철한 안보의식과 의연한 자세로 지역사회 안정을 위해 힘써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의원여러분! 그리고 함께하신 공직자 여러분!
이번 제54회 임시회에서는 집행기관에서 제출된 재의요구안 등 상정안건 처리와 함께 그동안 많은 공장의 입주에 따른 환경오염 증가로 지역 주민들께서 환경문제를 걱정하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은바 이번 회기 내 환경, 위생분야에 대한 문제점과 대처방안을 강구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공해배출 허가업체 및 시설현지 방문 활동을 하고자 합니다.
개발과 보존이 조화를 이루는 균형적인 지역개발이라는 대명제아래 문제의식을 가지고 환경전문 분야에 대한 식견을 넓히며 기업, 공공기관, 지역주민이 더불어 함께하는 환경살리기 공감대 형성을 통해 공해 없는 맑고 깨끗한 환경을 지키고 보호하며 가꾸어 나가는데 기여하게 되기를 기대하는 바입니다.
의원 여러분!
우리는 지방자치의 파수꾼이라는 자긍심 아래 항상 전문성을 배양하고 주민 대표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번 현지 활동을 통하여 많은 자료의 수집과 문제점을 도출하여 주민 불편과 민원을 최소화하도록 하고 21세기 미래 지향적인 슬기로운 대책을 강구해 나가는 좋은 결과를 창출해 내도록 다같이 노력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참석하신 공직자 여러분!
우리는 그동안 많은 기업체와 공장의 유치활동을 기울여온바 이제는 750개 업체로 타 시.군에서 부러워할 정도로 지역발전을 이루었지마는 이에 따른 환경오염 문제나 지역주민의 피해발생 등 각종 민원이 폭주하고 있다는 현실을 감안하여 이번 기회에 우리지역의 환경문제를 점검해 보고 환경관련시설 실태를 파악하여 자치시대의 열린 행정, 깨끗한 행정을 적극 실현해서 우리 자손만대로 생활을 영위해 나갈 깨끗한 환경을 수호해 나간바는 차원에서 성실한 자료제출 등 많은 협조와 참여가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하여 조화로운 지역발전을 위해 미래에 앞서 나가는 환경시책을 개발하고 엄정한 집행을 추진하는데 미흡함이 없도록 공동에 노력을 기울여 나가도록 합시다.
참석하신 여러분들의 앞날에 보다 큰 발전과 영광이 함께하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잠시 후 제1차 본회의를 시작 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