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1993년 7월 26일(월) 10시 00분

□ 제25회 음성군의회(임시회)개회 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를 위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10시 00분 개식)

○의사계장 안병일  지금부터 제25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을 하시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 곡에 따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유희종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유희종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전석조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삼복의 무더위 속에 군민의 복지 향상과 지역발전을 앞당기는 알찬 군정을 추진하기 위해 불철주야 수고하시는 여러분의 노고에 대해 8만 군민을 대표하여 심심한 격려와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지난 제24회 임시회시에는 ‘93년도 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 의결하고 “민의의 대변자”로 현안문제로 대두된 목적세 신설과 충주댐광역상수도사업에 따른 지방비부담반대건의문을 채택건의 하는 등 바쁜 일정 속에 활기찬 의정활동을 펼쳤다고 본인은 생각합니다.
  또한 지난 7월 15일부터 10일 동안 비 회기지만 ‘92년도 세입ㆍ세출결산에 대한결산검사 활동을 면밀하게 하여주신 두 분 의원님과 수검에 임하여 준신 관계공무원 여러분!
  그동안 무더운 날씨에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금번 임시회에서는 연초 계획한바 대로 내실 있게 추진되고 있는 군정전반에 걸쳐 상반기 추진 실적과 하반기 계획에 대해 보고를 듣고 주민을 위한 시책으로 성과와 잘된 점은 무엇이며 미비점은 없는가?
  분석하며 앞으로 집행기관과 공조체제로 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배전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는 계기로 삼고자 합니다.
  그동안 의원 여러분들께서는 떠나는 농촌에서 다시 돌아와 꿈을 안고 편안하게 전원농촌에 정주하는 우리 고장을 이룩하기 위해 많은 관심을 가지시고 예산 심의 등 의정활동을 기울이고 계십니다만 금번 임시회에서는 새마을 소득 금고 특별 회계로 운영 추진한 ‘93시설채소 현대화 사업의 현지 점검 활동을 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그동안 농공병진의 공업화, 소득화의 지향으로 발전하는 과정에서 해결해야할 우리지역의 쓰레기 문제로 골몰해 오던 차에 어렵게 추진하는 위생쓰레기매립장 시설 계획과 관련하여 지역간 민원 제기 등 분쟁의 쟁점소지를 해소하는 합리적인 방안을 강구하는데 공동노력을 기울여 나가고자 합니다.
  또한 그동안 우리군민들이 애써서 가꾸어 오신 농작물이 대풍작을 기대할 수 있는 현 단계에서 이상저온 현상으로 인하여 농작물의 성장과 결실에 피해가 없을지?
  우려와 함께 이에 대한 대책도 강구되어야 할 것으로 믿어집니다.
  의원 여러분!
  무더운 날씨이지만 군민의 생활과 직결된 군정이 민의의 바탕위에 원활히 추진되도록 이번 회기에도 빛나는 의정활동을 알차게 펼쳐 주시기를 당부 드리며 수고하시는 의원님들의 활동에 보람과 영광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안병일  이상으로 제25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