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6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18년 2월 12일(월) 13시 58분

□제296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3시58분 개식)

○의사팀장 강연수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96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으니 정면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윤창규  존경하는 11만 음성군민 여러분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필용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15만 음성시 건설과 새로운 음성 100년을 위한 번영의 기틀을 마련하는 무술년 첫 임시회를 개회하면서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우리 군 의회에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과 이에 보답하고자 항상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 의원님들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2년 연속 고용률 충북 도내 1위, 여성친화도시 지정, 전국 기초생활보장 분야 우수기관 선정 성과를 거두는 등 군정 전반에 걸쳐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음성군의 명예와 위상을 드높인 이필용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와 함께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2018년에도 음성군의회는 열린의회ㆍ책임의회를 실현하기 위해서 그동안의 의정 경험을 바탕으로 군민의 복리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한 차원 높은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또한 끊임없이 노력하고 강인한 의지로 전력을 다하면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는 금석위개의 마음가짐으로 음성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는 대의기관으로서 맡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지역이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금년도 군정 운영 기조인 비약적인 성장발전 동력 구축과 서민 및 취약계층 생활안정을 위해 균형 있는 지역개발, 평생교육환경 조성, 활기찬 일자리 도시 실현, 쾌적한 도시환경과 행복하고 건강한 희망 복지도시 음성 구현으로 군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한 도시 음성군이 될 수 있도록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날을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 따뜻하고 훈훈한 명절 보내시기 바라며 금년 한해도 소망하시는 일이 모두 이루어지시고 늘 행복하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강연수  이상으로 제295회 음성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4시04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