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8대-제307회-개회식-본회의-2019.01.21 월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제307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음성군의회사무과

2019년 1월 21일(월) 10시 59분

□제307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59분 개식)
○의사팀장 권순실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07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전면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조천희    존경하는 11만 음성군민 여러분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조병옥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꿈과 희망이 가득 찬 기해년 황금돼지해 첫 임시회를 개최하면서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먼저 지난 한 해 군민 여러분께서 음성군의회에 보내주신 많은 관심과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열정적으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열심히 하여 주신 동료 의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한 해 어렵고 힘든 해였지만 우리 음성군은 군민들의 아낌없는 성원 속에 많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군민 모두가 하나 되어 소방복합치유센터를 유치하였고, 국민권익위원회의 청렴도평가 1등급을 달성하였음은 군민에게 공정하고 친절하게 열심히 봉사하여 군민 행복지수를 높이는 데 노력한 결과라고 하겠습니다. 또한 2년 연속 일자리창출 도내 1위, 청년층 고용률 3년 연속 도내 1위,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등 군정 전반에 걸쳐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조병옥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함과 함께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2019년도 음성군의회는 ‘실천하는 의회 신뢰 받는 의회’라는 의정목표 아래 군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치고 군민의 행복지수를 한층 더 높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군민을 잘 섬기는 민의의 대변자로서 지역을 잘 발전시키고 지혜를 한 데 모아 상생협력하며 군민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일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음성군의회 의원 모두는 항상 연구하는 학습을 통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불합리한 자치법규와 제도를 과감히 정비하겠습니다. 아울러 군민에게 도움 주고 삶의 질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조례를 발굴하여 군민 모두가 행복한 정책 의회가 되도록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군정 운영 기조인 문화가 꽃피고, 일자리 걱정이 없으며, 서로가 화합하고 다툼이 없는, 사람 사는 향기가 넘쳐나는 행복한 음성군이 될 수 있도록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기해년 새해 음성군의회는 ‘실천하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 구현을 위해 의원 모두가 힘을 모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도 군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리며, 금년 한 해도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늘 행복하시고 건강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권순실    이상으로 제307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