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8대-제306회-개회식-본회의-2018.11.26 월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제306회 음성군의회(제2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음성군의회사무과

2018년 11월 26일(월) 09시 59분

□제306회 음성군의회(제2차 정례회) 개회 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09시59분 개식)
○의사팀장 강연수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06회 음성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으니 정면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조천희    존경하는 11만 군민 여러분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조병옥 군수님을 비롯한 800여 공직자 여러분! 제306회 음성군의회 제2차 정례회를 맞이하여 여러분 모두를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한 해 동안 음성군의회가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군민과 소통하며 ‘실천하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고자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주시는 김영섭 부의장님을 비롯한 동료 의원 여러분과 군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노고가 많으신 조병옥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열리는 제306회 제2차 정례회의에서는 행정사무감사와 안건 심의, 내년도 예산안을 심의하게 됩니다. 행정사무감사는 군민 행정 전반에 대한 감사를 통하여 의회의 정책결정 능력을 향상시키고, 입법 활동과 예산안 심사에 필요한 자료와 정보를 얻기 위하여 실시하는 것입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때로는 냉정한 평가와 비판으로, 때로는 칭찬과 격려로 군정 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잘못된 부분은 대안을 제시하는 등 노력을 다하여 주시고, 특히 내년도 예산안에 대해서는 편성된 예산안이 적재적소에 적정하게 반영되었는지, 불요불급한 예산은 없는지, 그리고 한정된 재원이 합리적으로 배분되었는지 세심히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도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사 시 위원님들의 정책 대안 제시나 건의에 대하여는 곧 11만 군민의 뜻임을 인식하여 진정성 있는 답변과 정확한 자료 제출은 물론 정책 대안에 대해 군정에 적극 반영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25일간 열리는 이번 정례회에서 음성군의회와 집행부가 상호협력을 통해 음성군 발전이라는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 주시기를 바라며, 긴 겨울에 대비하여 주변에 소외된 이웃들은 없는지 세심하게 살펴주시고, 군민 모두가 훈훈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동절기 종합대책 수립에도 최선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11만 음성군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강연수    이상으로 제306회 음성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