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7대-제292회-개회식-본회의-2017.08.24 목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제292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음성군의회사무과

2017년 8월 24일(목) 10시 00분

□제292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00분 개식)
○의사팀장 강연수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92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으니 정면의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윤창규    존경하는 10만 군민 여러분과 동료 의원 여러분! 이필용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그 어느 해보다도 무더웠던 여름을 보내고 어느새 찾아온 가을의 문턱인 오늘 제292회 임시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우리 음성군의회가 명실상부한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성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7월 31일 우리 지역에 내린 집중호우로 인해 수해를 입은 주민들께는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각종 시설물의 복구를 위해 노력해주신 의원님들과 사회단체 임직원 및 자원봉사를 해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말씀을 드립니다. 그동안 수해 피해현장을 누비며 신속한 복구를 위해 애쓰신 이필용 군수님을 비롯한 음성군 공직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하루빨리 수해지역이 복구되어 우리 군민들의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노력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열리는 임시회는 각종 조례안과 제2회 추경예산안 심의, 비교견학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그동안의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군민의 뜻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상정된 안건 심의에 열과 성의를 다해 주시고 발전적인 대안도 제시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또한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충분한 자료 준비와 성실하고 책임 있는 답변으로 투명하고 신뢰 받는 군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는 9월 15일부터 19일까지 제37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사이클, 역도 종목이 음성군 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되오니 참가 선수들이 갈고 닦은 기량을 잘 펼칠 수 있도록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9월 21일부터 24일까지 개최되는 제36회 설성문화제, 제22회 음성청결고추축제, 제34회 음성군민체육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여 군민 모두가 함께 하는 화합의 장, 음성군의 미래를 꿈꾸고 다짐하는 한마당 축제로 만들어주시기 바라며, 방문 인원이 많은 대규모 행사인 만큼 행사 개최 전에 미흡한 부분이 무엇인지 확인행정을 통하여 행사가 원활히 치러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주시고, 안전관리대책 수립에도 철저를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군민 여러분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고 오늘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강연수    이상으로 제292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